산이 좋아서

33. 자연이 숨쉬는 울진 소광리 금강송숲을 보다

죽림, 대숲, 사라미 2010. 9. 16. 11:07

 

     1. 일 시 : 2010년  9월  15일

     2. 가는 길 : 대구 출발 → 대구, 포항간 고속국도 → 영천휴게소 → 7번국도 → 화진휴게소 → 근남서 36번국도 → 917번지방도 → 계획에 따라 탐방

                      활동 → 영주 쪽으로 가서 중앙고속국도를 이용하여 귀가

     3. 탐방에서 있었던 일

         전날 비가 와서 도로가 많이 훼손 되어 있었다. 능력별 계획에 따라 금강송단지 까지 차도 타고 걷기도 하면서 퐐동하였다.

         도로 보수도 하고 있었고 울진 홍보자료도, 해설사의 도움도 받았다. 너무 감사하다.

     4. 새로 본 내용들

         마음이 없으면 보이지 않는다. 오늘 처음 본 내용을 소개하면 나무 몇 그루 !

 

    < 사진 1 >  귀룽나무를 대구수목원에서 보았는데 소광리로 가는 길 옆에서 보았다. 자연에서 자란 것이니 대구수목원 것과는 잎 모양이 약간.

  

 

    < 사진 2 >  나이가 500살이 넘었다는 금강송 - 관람하는 길 옆에 자리하고 있었다.

 

 

    < 사진 3 >  금강송 군락(1)

 

 

    < 사진 4 >  금강송 군락(2)

 

 

    < 사진 5 >  참꽃나무겨우살이(꼬리진달래) - 소광리로 가는 산기슭에 자리 잡고 살고 있었다.

 

 

    < 사진 6 >  산조팝나무 - 소광리로 가는 산기슭에 자생하고 있었다. 

 

 

       ※  참꽃나무겨우살이와 산조팝나무, 귀롱나무가 이 곳에 자생하고 있는 것은 대단한 발견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