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이야기

39. 경산 치유의 숲에서.

죽림, 대숲, 사라미 2024. 2. 14. 21:40

 

   <경산 치유의 숲에서>

 

1. 날짜 : 2024년 2월 14일 수
2. 동행 : 나미회 회원
3. 이야기
오늘 날씨는 봄날처럼 포근하다. 
지금이 2월 초순이고 겨울의 가운데인데, 날씨는 약한 비가 내리지만 포근하다.
기상대에 의하면 앞으로도 그렇게 추운 날씨는 없을 것이란 예보다. 그러나 자연이란 변화무쌍하여 언제 다시 겨울의 매서운 추위가 있을지도 모른다. 

경산시는 인근에 있는 백자산(柏紫山) 기슭에 치유센터와 풍욕장, 명상장, 힐링장 등을 갖춘 ‘경산치유의 숲' 을 조성하고 문을 열었다. 지금 현재는 시범운영을 하고 있으나 3월 부터는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는 이야기다. 치유의 숲에는 전문자격을 갖춘 산림치유지도자 4명이 일반인들을 상대로 다채로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람은 자연 속에서 살아간다. 그러기에 자연속에서 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해 보는 일 또한 매우 뜻깊은 일이라 생각해 본다. 치유란 자연에서 넓은 의미의 건강을 위한 면역력을 갖게 함으로써 인간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하는 활동이라 요약하고 싶다. 며칠전 우거진 숲을 이용하여 힐링산책로에 대한 이야기를 올린 일이 있는데 숲을 이용한 치유활동 또한 우리들의 생활에 꼭 필요한 일들임을 알고 돌아온 날이다.
경산시 백자산 기슭에 있는 ‘경산치유의 숲’은 경상북도 경산시 백천동 산71에 위치하고 있다. 

참고로 경산시 체육문화시설 통합 홈페이지에 제시된 치유의 숲 예약 및 활동에 필요한 내용을 첨부하면서 오늘 본 내용을 간단히 올린다.
● 운영시간 09:00~18:00
● 활동 시간 : 오전 09:30~11:30 / 10:30~12:30, 오후 14:00~16:00 / 15:00~17: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연휴, 추석연휴
● 체험료 : 무료(시범운영기간 23. 8. 29 ~ 24. 2. 29에 한함)
● 오는 길은 미리 숙지하여 프로그램 시작 시간을 지킨다.
● 치유프로그램은 산림치유지도자가 인솔하여 진행되오니 협조 바람.
● 당일 노쇼(no-show) 또는 사전 통보 없이 무단 불참 시 다음 예약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 신청인원이 4인 미만인 경우 프로그램이 취소될 수 있음.
● 경산 치유의 숲 내 주차장 이용을 위해 예약시 차량등록(차량번호)
● 향수 또는 냄새가 진한 화장품, 화려한 색상의 옷은 피한다.(벌 피해 예방)
● 경산 치유의 숲 내에서 음식 섭취(물 제외)를 금함(멧돼지 유인 예방)
● 프로그램 참여자는 숲길 걷기 시 안전한 복장(등산복, 긴팔/긴바지)과 운동화 착용.
● 미취학 아동의 프로그램 참여는 불가(경산 유아숲체험원 이용)
● 예약ㆍ이용관련 문의사항은 ☎ 053-810-5229번으로 연락.

 

 

<사진 1>  경산 치유의 숲 안내.

 

 

<사진 2>  경산 치유의 숲 본관 건물.

 

 

<사진 4>  숲길 걷기 길.

 

 

 



참고 :
https://www.gbgs.go.kr/open_content/sportslife/page.do?mnu_uid=6173&code_uid=4
경산시 체육문화시설 통합 홈페이지


https://www.gbgs.go.kr/open_content/sportslife/index.do

 

경산시 체육문화시설 통합 홈페이지

경산시 체육문화시설 통합 홈페이지입니다.

www.gbgs.go.kr

 

 

 

 

 

 

    ※  감사합니다. 더 발전된 내용은 추후에 올리겠습니다.